티스토리 뷰

건강 지킴이

노니 한번 알아볼까요

할매티비 2020. 9. 16. 11:25

나무위키 노니 한번 알아볼까요?.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냥 조용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람찬 계획을 세워야 할 듯 합니다^^ 하루빨리 진정되어 마음놓고 자연과 사람들을 만나고 싶네요~ 이번에 샴푸를 바꿨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요. 샴푸향이 정말 오래 지속되더라구요. 향도 은은하니 너무 좋고 머리 흔들 때마다 샴푸향이 나서 너무 행복해요. 오랫동안 연락이 끊어졌던 친구와 최근에 연락이 닿았어요. 정말 깜짝 놀라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고 만나기 전에 전화통화 먼저 했는데 진짜 엊그제 만났던 것처럼 어색함이 1도 없더라구요. 아, 그리고 이번엔 나무위키 노니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저희 부모님도 같이 구매하여 선물 드렸는데 부모님은 원액, 그리고 저는 가루를 사서 먹고 있습니다. 가루의 경우 샐러드나 요거트에 같이 넣어 먹으니 간편하고 또 입자도 고와 아이들도 손쉽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맛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먹기 힘들어 할 수 있는데 가루는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먹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원액은 하루 한 번 공복에 먹는 것이 좋은 데 너무 진해 섭취하기 힘들다면 물에 희석해서 주스처럼 먹어도 좋습니다. 아버지의 경우 원액으로, 그리고 어머니는 텀블러에 주스로 희석해서 드시는데 각각 원하는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노니로 인해 더 건강해진 우리 가족, 여러분도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나무위키 노니 관련하여 뿐만 아니라 성호르몬의 분비를 돕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스테미너를 상승시키는 효능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면역력 면에서도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저는 어릴 때부터 자주 챙겨먹어서 그런지 또래에 비해 잔병치레가 적었어요. 남들 감기 두번 걸릴 때 저는 한 번 걸리는 정도랄까요? 돌이켜보니 정말 면역력에 도움이 많이 되긴 하는구나 싶네요. 또한 과도하게 높은 심장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도 하고, 덕분에 심장 기능 강화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하얀 작은 꽃을 피우며, 10~18cm 정도의 감자 모양의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자라나면서 녹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데, 냄새가 고약한 편이며 맛은 아주 씁니다. 열매 안에는 갈색의 씨앗이 여러 개 들어 있으며, 열매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가공하여 섭취합니다. 노니는 우리 몸속 혈관 내 염증을 막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많아 항염 효과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열매와 뿌리에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 담나칸탈은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다면 노니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셔요.

이 과실로 만든 술을 저녁에 먹고 누우면 숙면을 했는데요. 이게 뇌 건강에 좋고 숙면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세라토닌과 숙면을 도와주는 멜라토닌을 자극한다고 해요.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 정신적으로 많은 피곤함을 느끼고 있다면, 청을 만들어서 차로 드셔보세요. 액기스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요. 열매를 깨끗하게 씻어서 자른 후 넣고 층층이 설탕을 넣어주면 됩니다. 적어도 한 달의 숙성은 겪어야 식물의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나오겠죠? 오늘은 자연 치료제로 불리는 노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노니도 잘못된 선택에 따라 부작용을 받을수도 있다고 해요. 때문에 올바른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노니의 효능이 유명해지면서 여기저기서 노니즙, 노니분말 등의 건강식품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유기농 노니 선택이 중요해요. 뉴스나 시판되는 노니에 성분을 확인해보니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한 노니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농약의 경우는 아무리 세척과정을 몇번을 하더라도 그 성분이 100% 제거되기는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유기농 성분의 노니를 선택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해야겠죠.

나무위키 노니 관련하여 그럼 구체적인 노니의 다재다능한 효능을 알아볼게요. 아시다시피 요즘엔 면역력이 갑이죠. 최근 불거진 사회적 이슈로도 면역에 대한 경각심을 되돌아보게 하는데요. 면역력은 우리 몸이 외부로부터 공격하는 세균들에 자가적으로 방어하는 힘이라고 할 수 있죠. 항산화 기능은 여기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봐요. 정상세포를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는 노화를 일으키는 원인이며 또한 면역체계를 무너뜨리는 주범이죠. 이러한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것이 바로 이 과일의 항산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부지런히 섭취하는 것이 이 시국을 견뎌내는 방법이라 할 수 있죠.

또한 노니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이 안좋은 분들에게는 과량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를 줄수 있습니다. 대신에 통풍 완화나 피부재생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만약 원액으로 드실 경우에는 하루 권장량 30mL 정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액 그대로 먹는 것이 힘들다면 물과 요거트에 타서 섭취도 가능합니다. 분말로 섭취할 경우에는 하루 3g 내외로 1티스푼이 가장 적당합니다.

이상 나무위키 노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