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싹보리분말 발암물질 어떤 정보들이 있을까?.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뺀다는 말로 급찐급빠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익숙한 단어일텐데 식단을 가볍게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떡볶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최근에 동네에 진짜 맛있는 떡볶이집이 오픈해서 너무너무 좋아요. 왜이렇게 저는 떡볶이가 좋을까요? 살 많이 찐다고 하는데 그래도 떡볶이는 포기할 수 없어요. 여름에 아무도 안 걸린다는 감기 걸려서 엄청 고생했어요. 며칠전에 버스 타고 멀리 다녀왔는데 그 때 버스안이 진짜 추웠거든요. 가디건도 없어가지고 덜덜 떨었는데 그래서 감기 걸렸나봐요. 오늘은 새싹보리분말 발암물질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보리는 혈압을 조절하고 특히 비만 개선에 효과가 좋아 예로부터 건강식으로 유명한 채소인데요. 이렇게 좋은 보리에서 싹이 나오고 20cm이내로 자란 어린 보리순을 새싹보리라 일컫고 있어요. 어린 보리순에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들어있어 우리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데요. 특히 '폴리코사놀' 성분은 콜레스테롤 지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또한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액의 원활한 순환에 도움을 주고 이로 인해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며 고지혈증, 동맥경화 긍의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특히 새싹보리분말 발암물질 관련하여 먼저 예를 들자면 동맥경화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맥 부분이 안 좋아지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같은 성인병에 걸리기 쉽상인데요, 이런 부분들을 예방할 수 있고 활성 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동맥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SOD라는 효소가 그 성분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현재 의학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암 예방인데요. 암은 각종 활성산소와 안 좋은 세포들이 뭉쳐져서 생기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암이나 노화를 방지하는데 또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종한 보리 줄기에서 새로 돋아난 보리싹은 보통 20cm가량으로 자랐을 때 가장 푸르고 연한 보리순인데요. 열량이나 당분은 적은 반면에 식이섬유와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죠. 거기다 폴리페놀과 사포나린, 베타글루칸과 배타카로틴 등의 기능성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고요. 특히 폴리코사놀의 함유량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해당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에 관련하여 LDL과 HDL의 수치를 이롭게 조절하는 역할을 하죠. 이로써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어요.
요즘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시작되는 건강 걱정에 지치기 일보 직전이에요. 외출도 자제하다 보니까 늘어나는 건 뱃살밖에 없더라고요. 매일 입으로만 건강 걱정하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 내 몸에 활력을 줄 게 없나 찾아보다가 새싹보리를 알게 되었어요. 이름도 상큼하고 상상만 해도 가벼워지는 느낌을 주는 게 활력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요즘 너무 유명한 건강식품이라 모르는 분들이 없겠지만, 좀 더 구체적인 효능들을 함께 살펴봤으면 해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상당히 많이 주목받고 있죠. 당뇨병에 대한 보리순 가루 효능 연구에서, 이것이 혈당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것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해요. 실제로 한 실험자가 보리순을 약 두 달간 매일 섭취했는데, 그 이후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해보니 무려 5퍼센트나 감소해있다고 하더라구요.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 등의 항산화 물질 덕분이었다고 해요. 저도 평소에 식단을 그리 건강하게 챙겨먹지 않는 편이라서 건강검진만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아슬아슬하게 나오는데, 한 번 꾸준히 가루를 챙겨먹어봐야겠네요.
새싹보리분말 발암물질 추가적으로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체중 감량에 노력하는 분들이 많죠. 물론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한 지 꽤나 오랜 기간이 지난 사람이고요. 사실 다들 바쁘게 살다 보니 규칙적인 생활하는 게 너무나 어렵다는 게 현실이죠. 그래서 나름 각자의 방식대로 자기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을 하는데요. 제가 요즘 새롭게 시작한 건강관리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새싹보리죠. 워낙 유명해서 아마도 모르는 분들이 없을 거라 생각되네요.
간단하게 물에타서 섭취하면되는데요. 이때 주의할점이 있어요. 열에 약한 성분이 많아서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미지근한물이나 찬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을 권유드려요. 그 외에도 요구르트나 우유 등을 이용해서 해독주스로 마시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새싹보리 섭취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건강에 좋다고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 설사, 알레르기 반응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해요. 부작용 방지를 위해 하루 권장량 2스푼, 10g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이상 새싹보리분말 발암물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